Hey! Neble

[스팍/커크 영픽 번역] A Spirky Christmas Carol (1장: 현재) 본문

SPOCK/KIRK 영픽 번역/A Spirky Christmas Carol

[스팍/커크 영픽 번역] A Spirky Christmas Carol (1장: 현재)

Neble 2014. 12. 12. 00:33

A Spirky Christmas Carol by IvanW


<글의 제목을 누르면 원문으로, 작가명을 누르면 작가님 프로필로 이동합니다.>

(부끄럽게 오타가 ㅠㅠㅠㅠ)

현재

 

스팍은 지구에서 자랐다. 벌칸인이었던 아버지 사렉은 인간이었던 어머니 아만다보다 나이가 훨씬 많았고, 스팍이 태어난 지 얼마 지나지 않아 죽었다. 아만다는 인간 혼혈 아이와 낯선 행성에서 살기보다 지구로 돌아와 스팍을 기르기로 했다.

 

인간들의 학교에 다니면서 스팍은 자주 놀림을 받았는데, 그 이유의 대부분은 다른 아이들보다 수업 내용을 더 잘 알기 때문이었다. 다른 아이와 다르다는 이유도 있었다. 스팍은 자라면서 크리스마스를 싫어하게 되었다.

 

올해도 예외는 없었다. 스팍은 거의 혼자였다. 사실 신경도 쓰지 않았다. 스팍은 스타플릿 사관학교에서 생도들을 가르쳤고 학생들에게 위압감을 주는 걸 즐겼다.

 

스팍은 어떤 생도에게 유난히 마음이 가고 있었다. 바로 제임스 커크라는 생도였다. 특히 다른 인간 생도들과 비교했을 때 커크는 무척 영리했고, 보기 좋은 외모를 가졌으며, 친절했다. 커크의 동료 생도들이 커크의 선한 마음에 자주 덕을 보는 것을 보면 커크 생도가 너무 친절한 것 같다고 스팍은 생각했다.

 

커크 생도는 스팍에게 연심 같은 것을 품은 모양이었고, 자신이 부추기지 않았음에도 점점 더 스팍 근처에서 서성거리기 시작했다.

 

크리스마스 이틀 전, 스팍이 가르치는 마지막 수업이 끝나고 모든 생도가 떠나기를 기다린 커크 생도가 스팍 앞에 섰다.

 

스팍 교관님.”

생도.”

 

커크 생도가 입술을 핥았다.

 

그게, , 크리스마스가 며칠 안 남았어요.”

알고 있네.”

 

스팍은 제 목소리에 담기는 조소를 감추기가 힘들었다. 스팍은 크리스마스를 좋아하지 않았다. 무의미한 축하 행사가 다 끝나야 기분이 좋아질 터였다.

 

저는- 저는 말이죠.”

 

스팍이 눈썹을 치켜 올렸다.

 

뭔가? 왜 그렇게 말을 더듬나? 하고 싶은 말이 있으면 그냥 하게.”

 

커크의 얼굴이 붉어졌다.

 

혹시- 혹시 내일, 그러니까 크리스마스이브에 제 아파트에 오셔서 크리스마스까지 계셔도 괜찮거든요. 제가 요리할 수도 있고요.”

 

스팍이 자세를 바로하고 책가방에 손을 뻗었다.

 

난 크리스마스를 축하하지[각주:1] 않네.”

.”

 

커크의 얼굴이 더욱 빨개졌다.

 

, 크리스마스를 축하하시진 않아도 돼요. 그냥 오시면 제가 저녁 식사를 대접하고, 그리고

아니야.”

아니에요?”

 

커크가 작게 중얼거렸다.

 

크리스마스를 즐기는 흉내도 내지 않는 게 좋을 것 같군. 나는 크리스마스를 좋아하지 않네. 내가 있어서 자네가 크리스마스를 기념하는 걸 방해하는 것도 무의미한 일이라고 생각하네. 함께 보내기 더 적합한 사람을 초대하는 게 좋겠군.”

 

푸른 눈을 빠르게 깜박거리더니 커크가 한 걸음 뒤로 물러섰다.

 

, 감사합니다, 교관님. 번거롭게 해서 죄송합니다.”

괜찮네.”

 

커크가 고개를 끄덕였다.

 

그럼 크리스마스가 끝나고나 뵙겠네요.”

그렇겠지. 좋은 하루 되게.”

 

떠나는 커크 생도의 발걸음은 언제나처럼 경쾌하지 않았고 어깨도 축 처져 있었다.

 

스팍은 자신이 너무 단호하게 거절한 것은 아닌지 잠시 생각해 보았다. 커크 생도는 좋아했다. 사실 다른 무엇보다 더. 스팍이 거절한 것은 크리스마스였다.

 

어깨를 으쓱한 스팍은 크리스마스 이후에 제임스 커크를 만나는 것으로도 충분하리라 생각했다.

 

****

 




  1. 역주: 크리스마스는 원래 예수의 탄생을 기념하고 축하하는 기독교의 기념일. 보통 11월 마지막 주부터 대림절(예수의 재림을 기다리는 절기)이 시작하므로 그 때부터 크리스마스 시즌이 시작되곤 한다. [본문으로]
Comments